
‘JBL CONTINUUM 4312 : The Same but Different’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제공)
오랜 역사를 가진 럭셔리 스피커 ‘JBL 4312’ 시리즈의 전시회 “컨티뉴엄(CONTINUUM) 4312 : 더 세임 벗 디퍼런트(The Same but Different)”가 오는 1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성수동 에디토리(EDITORI)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은 럭셔리 스피커 JBL 4312 시리즈를 눈과 귀를 통해 직접 느껴볼 수 있어 오디오 매니아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JBL 4312시리즈는 우퍼(Woofer, 저음역 재생용 유닛 스피커), 미드레인지(Midrange, 중음역), 트위터(Tweeter, 고음역)가 내장된 3유닛 스피커다. 이는 세 개의 유닛 스피커가 각각 담당하고 있는 음대역에서 전문적으로 소리를 발현해 풍부한 음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JBL 4312 시리즈는 1982년부터 2019년까지 40여년 간 총 일곱 번의 진화를 거듭했다. 첫 모델인 ‘JBL 4312’는 12인치 우퍼에서 나오는 웅장하고 선명한 저음으로 업계와 청취자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후 출시한 두번째 모델 ‘4312A’는 트위터를 강화해 한층 더 상한 된 고음을 선보였으며, 뒤이어 후속 모델들을 통해 미드레인지와 부품, 설계, 코팅 방식 등을 꾸준히 향상시켰다.
반면, 외관 디자인은 테두리나 유닛 스피커의 기울기 등 디테일한 부분만 적절히 변화되었을 뿐 전통성을 유지했다. 직사각형 형태에 꾸밈없는 외관 디자인과 심플한 인터페이스는 아날로그 감성을 느끼게 해준다.
이러한 JBL 4312 시리즈의 변천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일곱 가지 모델의 디자인 변화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 전시장에 준비된 청음실에서는 사운드를 직접 느껴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티엘(TIEL) 디자인 스튜디오와 우아(WooAaa) 스튜디오가 JBL 4312의 상징성을 재해석한 조형물과 4312의 스토리가 담긴 컨셉 영상도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음악이 있는 편집숍’ 에디토리가 주최한다는 점도 고객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디토리는 오디오를 포함해 가구와 조명, 커피 등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요소를 큐레이션하여 고객 취향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편집숍이다.
에디토리는 “대표적인 오디오 브랜드 JBL의 전 세계 최다 판매율을 보유하고 있는 JBL 4312 시리즈가 40년 가깝게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점에 주목해 해당 전시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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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MAN(하만, www.harman.com)은 커넥티드 카 시스템, 음향/영상기기, 기업 자동화 솔루션 및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자동차 회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 및 소비자에게 개발하여 공급한다. 하만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AKG®, Harman Kardon®, Infinity®, JBL®, Lexicon®, Mark Levinson®, Revel®등이 있으며, 하만의 제품들은 일반 소비자 뿐 아니라 하이파이 오디오 애호가 및 뮤지션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으며 유명 공연장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5천만대 이상의 자동차에 하만의 카오디오와 커넥티드 카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고, 하만의 소프트웨어는 가정, 사무실 그리고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모바일 기기 및 시스템을 연결하고 있다. 전 세계에 약 3만명의 하만의 직원이 현재 근무하고 있으며, 2017년 3월, 하만은 삼성전자의 100%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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