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RMAN의 Mark Levinson은 수십 년 간의 축적된 오디오 엔지니어링과 진보한 최신 오디오 기술을 결합한 No.5101 Network Streaming SACD 플레이어를 선보인다.
미국에서 정밀하게 설계, 제작된 No.5101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PrecisionLink II DAC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으로 럭셔리 오디오다운 면모를 보인다.
HARMAN 럭셔리 오디오의 제품 전략 및 기획 책임자인 짐 개럿은 “SACD를 지원하고 통합 스트리밍에 대응 하는 고급 SACD 플레이어는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들다”고 하며, 이 플레이어에 적용한 마크레빈슨의 신기술과 획기적인 디자인을 통해 No.5101이 통합 플레이어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할 것이라고 했다.
No.5101은 SACD, CD-A, CD-R, CD-RW 등 광범위한 오디오 소스와 FLAC, WAV, AIFF, OGG, MP3, ACC, WMA 형식의 디지털 포맷을 지원한다. No. 5101은 NAS 드라이브 저장된 파일을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이더넷이나 WiFi를 통해 동일한 네트워크에서 DLNA와 UPnP 연결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USB A 타입에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연결하여 오디오 파일을 탐색하고 재생할 수 있다. 더불어 1개의 동축과 1개의 광학 S/PDIF 디지털 입력을 통해 No.5101을 프리미엄급 독립형 DAC로 활용할 수 있다.

No.5101은 No.5802와 No.5805에서 사용된 최신 세대의 ESS PRO 32비트 D/A 컨버터, Mark Levinson PrecisionLink II DAC를 통해 뛰어난 디지털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1개의 동축 및 광학 S/PDIF 디지털 출력이 PCM 스테레오 신호를 전달한다. 13,600Uf의 필터 캐패시턴스가 결합된 Toroidal 변압기는 DAC와 모든 아날로그 회로에 리니어 전원을 공급한다.
각 채널은 이중 모노럴 구조로 작동하며 Pure Path 분리회로 설계는 마크레빈슨의 특징인 사운드의 투명성과 역동성을 제공한다.
No.5101은 이더넷, RS-232, 12V 트리거로 제어가능하며 5000 시리즈의 맞춤형 알루미늄 IR 리모컨 또한 포함되어 있다.
내외부는 모두 디테일하게 설계되었다. 전력 공급 장치, 변압기 및 각종회로는 디지털 및 아날로그 신호 경로가 잘 차폐되어 있으며, 기존 Mark Levinson제품과 마찬가지로 선별된 부품, 고품질 마감재, 과감한 설계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1 인치 두께의 알루미늄 전면 패널과 빨간색 디스플레이의 유리패널, 버튼 주변의 빨간색 링과 알루미늄 노브 또한 전통적인 마크레빈슨의 디자인이다.
2019년 뮌헨에서 처음 등장한 마크레빈슨 No.5101은 2020년 2분기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Leave a Comment